왕권
사회 > 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우 진태현, 기부마라톤과 기부라이딩 통해 꾸준한 나눔 실천
 
記者 이상식
 
 
배우 진태현이 기부마라톤과 기부라이딩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기부마라톤·기부라이딩은 진태현 배우의 취미인 라이딩과 마라톤, 기부를 결합한 퍼네이션(Fun+Donation) 캠페인이다. 진태현은 2016년 해당 캠페인을 시작해 위안부 할머니들을 지원하였으며, 이후 장애아동 의료비 모금 캠페인으로 정착하여 현재까지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진태현의 이러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원 받은 장애아동가정은 총 17명의 가정이며, 해당 기부마라톤·기부라이딩에 참여한 기부자 수는 2,091명에 달했다. 기부활동을 연결고리로 만난 한 아이는 “저도 후원자님들처럼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도와주겠습니다. 진태현·박시은 후원자님과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라는 감사인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사회에 온기를 나누고 있는 배우 진태현은 취미생활로 마라톤 경기에 임하면서도 “세상에 멈추려 하는 모든 분들”에게 “여러분의 인생도, 삶도 마라톤이라고 생각하고 돌파하자. 그거 별거 아니다”라는 응원까지 아끼지 않았었다. 그는 6개월 간의 노력 끝에 선 지난 JTBC 서울마라톤에서 종아리 경련으로 목표를 이루지 못했지만 다시 꿈을 꾸겠다고 말했던 바. 오는 19일에 손기정평화마라톤에 출전하여 또 한번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높아진다.

 
기사입력: 2023/11/17 [09:37]  최종편집: ⓒ 국제타임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복 많이 받으십시요-행복하십시요-승리하십시요
이전 1/14 다음
범민당 활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