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회 > 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BS <마이 데몬> 배우 송강, ‘옴므파탈 데몬’ 완성하는 완벽 헤메코! 정구1(원) 포인트 스타일링 ‘눈길’
 
記者 이상식
 
 
배우 송강의 ‘마이 데몬’ 속 비주얼이 화제를 부르고 있다.

어느덧 중반부에 접어든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연출 김장한, 극본 최아일, 제작 스튜디오S·빈지웍스)에서 ‘정구원’ 역으로 안방극장에 핑크빛 설렘을 안겨주고 있는 송강의 ‘옴므파탈 데몬’ 스타일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치명적이고 완전무결한 존재의 악마 ‘정구원’은 200년 동안 인간의 영혼을 담보로 위험하고도 달콤한 거래를 이어오며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해온 인물이다. 송강은 이런 ‘정구원’이 지닌 차갑지만 따듯하고 순수한데 섹시한 마성의 매력을 화려한 비주얼과 독보적인 헤메코(헤어, 메이크업, 코디)로 첫눈에 이끌릴 수밖에 없는 데몬 ‘정구원’을 표현해냈다.

인외 존재인 ‘데몬’의 판타지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메이크업은 눈 밑 점막에 레드 아이라이너를 활용해 몽환적인 느낌을 내고, 송강의 하얀 피부와 대조를 이루는 붉은색의 맑은 립밤으로 혈색을 살려 시크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헤어 스타일링에 있어서는 차가f운 애쉬 컬러 염색을 시도했는가 하면, 페이스라인에 떨어지는 머리카락이 둥글지 않게 포인트를 주고 뒷머리에는 기장감을 주어 구원의 시크한 첫인상과 고혹적인 아우라를 더욱 강렬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데몬스러움’을 더하는 의상은 또 하나의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스타일리스트는 “평소 의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어떤 스타일이든 도전하고 모험하는 걸 즐기는 송강 배우 덕에 스타일리스트로서 하고 싶었던 과감한 스타일링을 시도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그와 여러 논의를 거쳐 “구원이만의 포인트가 룩마다 하나씩 있으면 좋겠다”라는 목적을 갖고 ‘정구1(원) 포인트 스타일링’ 컨셉으로 다양한 의상을 시도했다. 특히 영혼 계약을 할 때마다 입는 올블랙 롱 코트는 이번 작품을 위해 제작한 코트로 구원이 걸어올 때 느껴지는 범접할 수 없는 데몬 아우라와 매혹적인 자태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구원이 초반 경호를 할 때는 핏이 잘 맞는 수트에 타이, 타이바, 클레릭셔츠 등을 활용한 클래식 스타일링으로 젠틀함을 강조했다. 도도희(김유정)와 관계가 진전되면서는 편안한 느낌을 주는 캐주얼 의상으로 인간의 감정을 알아가는 구원의 감정선을 표현해 캐릭터의 디테일한 심리까지 의상에 녹여냈다.

이렇듯 송강은 스태프들과의 긴밀한 논의와 호흡을 통해 헤어, 메이크업, 코디까지 삼박자 고루 갖춘 모습으로 초현실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그는 촬영 현장에서 대본을 놓지 않으며 비주얼뿐만 아니라, 인물의 내면을 세밀히 분석해 구원이 가진 무궁무진한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러한 송강의 노력은 국내를 비롯한 해외 각국의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송강은 12월 2주 차 TV, TV-OTT 종합 화제성 드라마 및 출연자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 기준)하며 국내 화제성을 입증한 것은 물론, 해외 시청자들까지 ‘송강 앓이’에 빠지게 만들고 있어 본격적인 로맨스 2막에 돌입한 ‘마이 데몬’에서 그의 활약이 더욱 기대를 부른다.

한편, 송강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기사입력: 2023/12/20 [10:17]  최종편집: ⓒ 국제타임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복 많이 받으십시요-행복하십시요-승리하십시요
이전 1/36 다음
범민당 활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