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권
사회 > 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에이티즈(ATEEZ), ‘레코드 스토어 데이’에서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로 선정! ‘K팝 그룹 최초’ 타이틀 거머쥐어!”
 
記者 이상식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빛냈다.

에이티즈가 4월 20일 개최되는 해외 음반 행사 '레코드 스토어 데이(Record Store Day)'의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K-Pop Artist Of The Year)'로 최초 선정됐다.

'레코드 스토어 데이'는 독립 음반 가게들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로, 매해 유명 아티스트의 레코드 스토어 데이 한정 음반을 함께 판매하는 등 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그 뜻을 함께 하고 있다.

이 가운데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에는 에이티즈가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며, ‘K팝 그룹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렸다.

이에 '레코드 스토어 데이'의 공동 창립자인 마이클 커츠(Michael Kurtz)는 언론을 통해 "마침내 '레코드 스토어 데이'에서 에이티즈를 기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올해 코첼라 라인업에서 그들을 만나는 것이 매우 흥미롭고, 에이티즈를 우리의 첫 번째 'K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로 선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레코드 스토어 데이'는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X Ver.)'의 독점 바이닐(LP)을 발매하며, 레코드 스토어 데이 참여 음반 매장에서만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화제에 오른 가운데, 해당 차트에 무려 6주 연속 차트인하며 글로벌 명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에이티즈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미국 빌보드 총 4개 차트의 최정상에 올라 더욱 눈길을 끈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앨범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에이티즈는 K팝 보이그룹 중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거칠 것 없는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대체불가한 존재감과 함께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글로벌 위상을 입증 중인 에이티즈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28일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를 발매한다. (끝)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거칠 것 없는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대체불가한 존재감과 함께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글로벌 위상을 입증 중인 에이티즈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28일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를 발매한다. 

 
기사입력: 2024/02/06 [14:25]  최종편집: ⓒ 국제타임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복 많이 받으십시요-행복하십시요-승리하십시요
이전 1/14 다음
범민당 활빈당